큐봇 전에는 샤오미를 썼었는데 이때도 같은 문제가 있었다.
최근 광풍을 보인 공모주 중복청약을 위해 증권계좌를 만들려고 했는데 본인인증 방법을 휴대폰인증으로 선택하면 전화번호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었다. 그런데 나의 경우 듀얼유심 중 하나는 무제한 요금제의 회사명의, 하나는 내 명의의 저렴한 요금제라서 평소 통화나 데이터 사용이 전부 법인명의 유심으로 쓰고 있었는데, 본인인증 할때 자동으로 법인폰이 잡혀 개인폰 유심으로 아무리 바꾸려 해도 잘되지 않아 애를 먹은적이 있다.
정말 특수한 상황이라 인터넷에서도 대응방법을 찾기 어려웠다.
이런 경우는 금융앱을 이용할때도 자주 나타났다. 본인인증시 자동으로 전화번호를 인식해 버려서, 그 전화번호를 다른 유심으로 인식시키려도 법인유심을 빼 보기도 하고 해도 번호가 바뀌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에 해결 방법을 알게 되었다.
일단 설정 화면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일단 설정을 누르고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클릭한다
여기서 다시 SIM카드를 클릭한다.
여기서 통화 허용 심카드를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심카드로 바꾸어 주어야 한다. 나의 경우 법인폰이 유플러스라서 현재 유플러스로 통화허용이 되어 있는데 이것을 개인폰 유심인 SK로 바꾸어 주어야 한다. 그래서 <통화 허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여기서 유심 1번을 클릭해 주면 통화허용 유심이 변경되면서 다음번 본인확인에서는 2번에서 1번 유심의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뜬다.
아무래도 한글화가 이상하게 된 것이 꽤 있는데 이것도 한국의 본인확인 제도 라든지 하는 것이 중국으로선 생소하던지 한것 같아 한글화가 좀 이상하게 되어 있어 기능을 숙지하는데 좀 어려움이 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국내에서는 듀얼폰이 허용되지않아 생기는 문제이기도 하다.
한글화가 이상하게 된 것 중 대표적인 것 하나.
아래에서 찾아보시길...